본문 바로가기

재미난 바느질

여름용 짧은 밸리댄스 스커트 만들기

반응형

​이 치마는 세일하는 할인매장에서 믿기지 않겠지만, 1개에 1,000원하는 치마를 가지고 만든 것이다.

나는 폭이 그리 넓지 않은 치마를 두개 샀다.

그것을 뜯어, 양 옆 네군데만 비스듬하게 사다리꼴로 잘라 연결해 바로 이 치마를 만들었다.

여름에 시원하게 입을 짧은 밸리스커트를 만들기 위해서였다.

그런데 너무 허리에 주름이 많이 가서 맵시가 없다.ㅠㅠ

수선이 불가피하다.

​나는 다시 마무리 지은 허리 부분의 바느질을 모두 뜯었다.

고무줄을 넣은 부분을 실밥따개로 한올한올 뜯는 건 좀 지루한 작업이었다.

그러고는 치마의 조각을 이루고 있는 솔기도 뜯었다.

그리고 그 조각들도 사다리꼴 모양으로 빗었다.

다시 네 부분을 빗게 되었다.

붙어있는 속치마도 겉감과 똑같이 재단했다.

앞에서 한 것과 합하면, 모두 8군데를 빗어준 것이다.

완성된다면, 위 사진과 같은 모양의 치마가 완성될 것이다.

자른 부분을 재봉틀로 박고 시접은 올이 풀리지 않도록 지그재그로 박아준다.

​다시 허리를 마무리짓는다.

​처음에 했던 것처럼 허리에는 고무줄을 넣을 생각이다.

고무줄을 넣을 넓이를 잘 재서 공간을 만들어 준다.

완성된 치마모습이다.

처음보다 확실히 맵시있는 모습을 수정이 되었다.

속치마도 거의 같은 색깔이라 겉감을 걷어올려 멋을 내면, 더 화려한 밸리치마로 활용가능하다.

더운 여름에는 치렁치렁한 치마보다는 이렇게 짧은 밸리댄스 치마를 입고 춤을 추는 것이 좋다.

아직도 나는 짧은 치마들을 입고 밸리댄스를 추고 있다.

여름이 가려면 아직도 많이 기다려야 할 듯하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