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활용 바느질

오리털베개 만들기

반응형

​10년도 더 입은 오리털 패딩이 너무 낡았다.

​이건 오리털 반코트이다.

오래 입은 것은 아닌데, 디자인이 추운 겨울을 견디기에 문제가 많아서 잘 입게 되지 않는 옷이다.

그러나 구석구석 오리털이 너무 많아 그냥 버리기에는 너무 아깝다.

이럴 때는 오리털베개를 만드는 것이 좋다.

​우선 베개 속통을 마름질했다.

평직은 올이 성글어 오리털이 파져나올 염려가 있으니, 촘촘하게 직조된 천을 선택해야만 한다.

이 천은 수자직으로 촘촘하게 짜여있으면서도 부드럽고 쾌적한 면 100%로 된 천이다.

나는 가장자리를 재봉틀로 박고 밖에서도 한번 더 박아주었다.

그리고 패딩들을 세탁기에 팡팡 돌려 빨래를 했다.

이제 작업을 시작해야 한다.

오리털이 축축한 상태일 때 재빨리 작업을 마무리지어야 한다.

이렇게 젖은 상태일 때, 오리털을 빼서 옮기면 털이 덜 날려 훨씬 수월하다.​

​패딩의 안감을 가위로 잘라 오리털들을 꺼내 마름질해 놓은 베개 속통에 넣는다.

부지런히 해도 조금씩 빠져서 날리는 오리털은 감수를 해야 한다.ㅠㅠ

패딩속 오리털은 너무 곱고 부드럽다.

베개속에 오리털을 다 넣었으면, 창구멍을 막고 잘 펴서 말린다.

아주 푹신하고 부드러운 오리털베개가 완성되었다.

이건 속통이고 여기에 베갯잇을 씌워서 사용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