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활용 바느질

행사용 탁자보로 '밸리댄스치마' 만들기

반응형

​이 촌스러워 보이는 A라인 치마는 행사용 전시 테이블 위를 덮었던 탁자보로 만든 것이다.

하늘거리는 공단느낌이 나는 이 합성섬유는 밸리댄스 치마 만들기에 무척 좋아보였다.

​그러나 나름 공이 많이 들어간 치마이다.

허리띠는 따로 만들어 치마와 꿰맸다.

자세히 보니, 섬세하게 바느질이 되지 못했다.ㅠㅠ

그래도 밸리치마는 힙스카프를 두르기 때문에 이 정도는 아무 문제가 되지 않는다.ㅋㅋ 

​막상 만들고 나니, 너무 속치마 같아서 치마단에 반짝이를 붙였다.

리본형태로 된 반짝이는 재봉틀을 이용해서 투명사로 바느질하면 좋다.

반짝이는 먼저 치맛단을 바느질 한 위에 따로 붙인다. 

반짝이를 다니까 훨씬 밸리치마 느낌이 난다.

치마만 보았을 때보다 ​입은 모습이 훨씬 나아보이는 것 같아서 이번에 만든 밸리댄스치마는 입고 사진을 찍었다. ㅋㅋ

힙스카프까지 두르고 옆구리에 치맛단을 살짝 꽂아주니, 훨~ 낫다.

처진 배는 빡빡 지우고!!!

약간 다른 각도!

치마의 라인이 나름 괜찮다!ㅎㅎ

다리에 감기기 않아서 상쾌한 느낌이다.

더울 때 입고 춤을 추면 좋겠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