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퀼트

튜울립 패턴으로 퀼트파우치 만들기

반응형

이 귀엽게 생긴 파우치는 어머니 댁에서 발견한 것이다.

이건 내가 퀼트를 배우던 초창기, 그러니까 10년도 더 전에 만들어서 어머니께 선물로 드린 것이다.

어머니도 어찌나 아끼고 게신지 아직도 새것처럼 깨끗하다.

나는 반가운 마음에 카메라를 꺼냈다.

어설픈 솜씨가 그대로 드러나는 물건이다.ㅋㅋ​

이 파우치는 튜울립 패턴을 이용한 만든 것으로, 삼각형과 사각형을 조합하는 패치워크를 배울 때 ​만든 것이다.

특히 삼각형을 연습하기 좋은 패턴이다.

그러고 보니, 너무 귀여운 도안이다.

​나는 지퍼를 열어 안도 살펴보았다.

배우는 당시라 꼼꼼하게 지퍼를 달고 마무리도 정성껏 했다.

지금이라면 이렇게 꼼꼼하게 하지 않았을 것이다.ㅋㅋㅋ

그에 비해 바이어스테이프가 너무 두껍고 투박하게 달렸다.

좀더 좁고 팽팽하게 당겨서 바느질했어야 한다.

게다가 퀼팅이 삐뚤삐뚤하고 간격도 들숙날숙, 모든 면에서 초보 티가 나는 어설픈 물건이지만, 요즘은 이렇게 서툰 물건에 더 눈길이 간다.

엄마 집에서 이런 내 옛 모습을 읽을 수 있는 물건을 발견해서 즐거웠다.

귀여운 이 튜울립 패턴으로 뭔가를 다시 만들어보고 싶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