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퀼트

샘플러 퀼트 도안 (핀터레스트, Pinterest)

반응형

나는 퀼트 샘플러 도안들을 가지고 바느질을 하고 싶었다.

​검색하다가 발견한 이 샘플러들은 모두 핀터레스트(Pinterest)에서 찾은 것이다.

핀터레스트에는 정보가 되는 것들이 많아서 정말 유익하다.

예쁜 도안도 많았지만, 무엇보다도 도안의 이름이 적혀 있는 것이 많아서 너무 마음에 들었다.

이름까지 잘 기억하면서 샘플러를 만들어 보고 싶다.​

​사실, 퀼트를 배우는 초창기에 샘플러를 안 해본 것은 아니다.

그런데 그때는 그것을 다 연결해서 커다란 이불을 만드는 것이 너무 힘들고 어려운 일이었다.

엄두가 안나서 포기했고, 당시에 만든 샘플들은 모두 하나하나 쿠션이나 가방을 만들어 지인들에게 선물로 주곤 했다.

그것도 즐거운 일이기는 했다.​

그러나 이제는 옛날로 돌아가 차근차근 다시 한번 만들어서 연결을 해보고 싶다.

이 많은 것들 중에서 마음에 드는 샘플들을 하나씩 골라서 만들어볼 생각이다.

이름을 익히고, 모눈종이에 도안을 그리고 재단을 하는 작업이 재밌겠다는 생각이 들기도 한다.​

요즘은 시간이 오래 걸리는 아주 지루한 작업들이 좋아보일 때가 있다.

그리고 그런 걸 하고 싶다는 생각도 많이 한다.

샘플러 이불만들기는 그래서 든 생각 중 하나이다. ​

나는 샘플러는 빨강과 흰색만 이용해서 바느질하는 '레드&화이트' 퀼트로 할 생각이다.

꼭 해보고 싶은 퀼트 중 하나가 레드&화이트 퀼트인데, 그걸 샘플러로 하고 싶다.

이 작품을 완성하면, 내 퀼트 인생의 중요한 작품 중 하나가 될 것 같다.

그럼, 하나씩 살펴보면서 도안을 골라볼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