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바느질 관련 책

단정하고 세련된 사시코자수(도서)

반응형

​단정하고 세련된 사시코자수, 일본보그사 지음, 방현희 옮김 (미호출판사)

​요즘은 사시코자수에 빠져있다.

그래서 동네 시립도서관에 가서 책을 빌려왔다.

'일본 보그사'에서 지은' 단정하고 세련된 사시코자수'라는 책이 마침 한권 있는 것이다.

오직 이 책 한권뿐이어서 선택의 여지가 없었다.

그런데 책이 참 좋다.

목차에 나와있는 목록은 사시코자수로 만든 물건들!

다양한 기법의 사시코자수가 수놓인 물건들을 하나하나 만드는 법까지 상세하게 기록해 놓았다.

물건들이 제법 많다.

​또 처음 사시코 자수에 도전해 보고 싶은 사람들을 위해서 사시코 자수를 놓기 위해서는 어떤 재료가 필요한지도 자세하게 기록했다.

​사시코자수를 놓은 방법을 보여준 것은 물론이다.

게다가 모든 물건의 만드는 법과 도안들까지!

너무 완벽한 책이다.

나는 그동안 궁금했던 사시코자수에 대한 몇 가지 사실을 확인했다.

'단정하고 세련된 사시코자수' 책에서 내가 좋았던 것은 여러가지 사시코자수 무늬 이름을 알게 된 것이다.

마엽무늬, 거북등무늬, 감꽃무늬 등등

사시코자수 무늬들의 이름이 너무 예쁘다.

언젠가 실습삼아서 무늬들 하나하나를 모두 놓아보고 싶다.


'단정하고 세련된 사시코자수' 책은 사시코 자수를 처음 놓는 사람들에게 꼭 권하고 싶은 책이다.

필요한 재료와 기초 자수법 등은 초보자들에게 큰 도움을 줄 것이다. 

더불어 책에나와 있는 물건을 만들면서 사시코자수를 연습한다면, 더 성취감을 높일 수 있을 것이다.

만들기도 어렵지 않다.

무엇보다 설명이 잘 나와 있어서 좋다.

나도 책에서 만들고 싶은 걸 발견하기도 했다. 

사시코자수 책을 좀더 보고 싶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