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미난 바느질

메타세콰이어 열매로 베개 만들기

반응형

​이 거대한 잘생긴 나무들은 우리 아파트 단지의 메타세콰이어 나무들이다.

우리 아파트에는 메타세콰이어 나무가 많다.

​그리고 봄이면, 지난 해 열린 메타세콰이어 열매들이 땅에 떨어진다.

나무가 많은 만큼 열매도 엄청 많이 떨어진다.

​나는 열매들이 예쁘기도 하지만, 솔냄새 나는 단단한 메타세콰이어 열매가 너무 아까워서 뭔가 만들어보고 싶었다.

내가 생각해낸 것은 베개!

위 사진속 소쿠리에 담긴 메타세콰어열매는 올봄에 주운 것이다.

열매는 물에 깨끗하게 헹구어서 물기를 말린다.

그리고 베개속을 만들었다.​

열매가 거칠기 때문에 베개속은 튼튼한 천이 좋다.

​메타세콰이어 열매는 부피가 크기 때문에 배개통이 넓으면 베개가 너무 높아진다.

폭을 좁게 만들어야 적당한 베개 높이가 된다.

​열매에 달린 가지를 가위로 끊어서 알맹이만 남긴다.

가지를 제거하지 않으면, 베개 속에서 가지들이 부서져 엄청 난감한 상황이 만들어진다.ㅠㅠ

경험상 알게 된 일이다.

가지를 잘라내고 열매만 베개속에 넣는다.

가지는 가위로 쉽게 끊을 수 있다.

​그러고는 창구멍을 다시 잘 막는다.

베개속이 완성되었다.

​베개속에 베갯잇을 만들어 씌우면 완성!

나는 올해는 두 개의 베개를 만들었다.

나는 이걸 친구 부부에게 선물로 줄 생각이다.

커플룩으로 색깔이 다르지만, 무늬가 같은 천을 골라 베개잇을 만들었다.

메타세콰이어열매로 만든 베개는 여름 베개로 참 좋다.

목에 땀이 차지 않아 시원하다.

또 뽀드득 보드득 소리를 내며 지압도 해준다.

더운 여름에 매우 쓸모있는 베개다.

* 참고: 유튜브 '여우비의 리폼공방'에서 세부사항을 영상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