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활용 바느질

라벨 이용해서 청바지 미니크로스백 만들기

반응형


​청바지 앞 뒤에 있는 주머니를 이용해서 미니크로스백은 여러 개 만들어 보았다.

그런데 이번에는 청바지 주머니가 그렇게 예쁘지 않은 밋밋한 것이 생겼다.

이렇게 밋밋한 것은 다른 천을 덧붙여 좀더 멋을 내 보기로 했다.

사진에서처럼 색깔이 다른 창바지의 천을 오려서 덧붙이니까 훨씬 나아 보인다.​

게다가 나는 다른 옷에서 떼어낸 라벨까지 붙여 보기로 했다.

가방 하나는 밑부분에!


​또 다른 것은 윗부분에 큼지막한 라벨을 하나씩 붙일 생각이다.

라벨의 위치를 정해서 시침핀으로 고정시킨 뒤, 재봉틀을 이용해서 라벨을 바느질해 준다.

다른 라벨도 똑같은 방법으로 바느질한다.

완성된 가방이 될 두 조각을 서로 맞대어 안쪽에서 바느질한다.

가장자리를 지그재그 스티치로 한번 더 박아주면, 올이 풀리지 않는 튼튼한 가방을 얻을 수 있다.

그런 뒤, 가방의 입구를 홈질로 마무리 바느질하고 어깨끈과 단추도 달아준다.

완성이다!

큼지막한 라벨이 시선을 끈다.

역시, 라벨을 선택한 것은 참 잘했다.

평범하기만 했던 청바지주머니가 훨씬 멋스런 가방으로 재탄생했다.

다른 가방의 완성된 모습!

이 가방에는 빨간색 신발끈을 어깨끈으로 달았다.

끈과 어울리는 색상으로 단추도 빨간색으로 골랐더니, 참 잘 어울린다.

여기에는 라벨을 좀더 여러 개 붙였으면 좋았겠다는 생각이 들기도 한다.

좀더 라벨을 덧붙여볼까, 고심중이다.

가방의 뒷편은 둘다 똑같이 이런 모습이다.

물건을 넣을 칸이 세 개나 존재하는, 꽤 쓸모있는 가방이 되었다.

청바지가 너무 단조로울 때는 다른 색깔의 천을 덧대거나 다른 옷에 붙어있던 라벨을 이용하면 더 멋스런 작품을 만들 수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