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퀼트

벌집패턴으로 퀼트 크로스백 만들기

반응형

​이 벌집모양의 손가방은 내가 정말 좋아했던 가방이다.

벌집패턴은 섬세하게 바느질 해야 해서 조각 하나하나를 모두 손바느질로 패치워크하고 퀼팅도 핸드로 한 손수고가 많이 든 가방이었다.

너무 천을 알록달록 배치한 까닭에 옆에 있는 천에서 물이 들어 얼룩강아지가 되고 말았다.

군데군데 주름이 잡혀서 더 번짐이 심한 것 같다.

게다가  싫증이 나기도 했다.

그런데 너무 손수고 많이 들어가 아깝기도 하고, 아직 낡지 않아 좀더 쓰고 싶은 마음에 나는 리폼을 시도하기로 했다.  

​먼저 과감히 가방을 해체했다.

그리고 세탁기에 팍팍 돌려 깨끗하게 빨았다.

언제 얼룩강아지였던가 싶게, 말갛게 때가 빠졌다. 

나는 이 둘 중 한 조각을 그냥 반을 접어서 양옆을 꿰매고 바닥을 만들었다.​

그리고 바이어스를 두르고...

​그렇게 단순한 모양의 손가방을 만들었다.

주름을 잡아가며 멋을 냈던 때보다 훨씬 만들기가 간단했지만, 바느질 하기가 힘들지 않아 좋았다.

거기에 지퍼와 어깨끈을 달아 크로스백으로 완성했다.

​유일하게 멋을 낸 것은 지퍼 위에 추가로 단 단추!

장식으로 나쁘지 않다.

경우에 따라서는 단추만 잡궈서 쓸 수도 있을 것이다.

​바닥도 넙적하게!

큰 가방은 아니지만, 수첩과 볼펜, 시장가방까지 소지품들이 야무지게 들어간다.

생각했던 것보다 훨씬 쓸모 있는 가방이다.

이렇게 가방을 하나 만들고도 한 조각이 더 남았다.

그걸로도 같은 디자인으로 작은 손가방을 만들어야겠다.

그 가방은 손잡이를 달아, 들고 다녀도 좋겠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