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퀼트

파우치 만들기

반응형

 

 

 

이 천은 원래부터 이런 상태로 패치워크되어 판매된 천이다.

지인으로부터 선물로 받은 이 천으로는 뭘 만들어야 좋을지 고민이 좀 많았다.

나는 이 천을 6등분해서 작은 파우치를 만들어 보기로 했다.

패치워크된 조각이 너무 작아서 파우치를 만드는 것이 가장 어울릴 것 같다는 게 내 판단이다.

 

 

파우치의 전체 크기는 이 정도!

 

 

안감과 퀼트솜, 그리고 겉감이 될 이 천을 놓고!

 

 

머신으로 시접에 바싹 붙여, 퀼팅을 했다.

워킹풋노루발로 척척!

 

 

줄줄이 1자로만 누벼주었다.

 

 

퀼팅을 마친 모습!

 

 

그러고는 반을 접어서 주머니모양으로 바느질한다.

 

 

짜잔~

바닥은 만들지 않고 납작한 파우치를 제작했다.

파우치입구는 짙은 남색으로 바이어스를 둘렀다. 

이렇게 복잡한 무늬의 패치워크일 때, 바이어스는 단색 천으로 다는 것이 깔끔하다.

 

 

지퍼는 다양한 색깔로 달았다.

 

 

소지품을 담기 좋은 파우치가 완성되었다.

파우치가 되니, 패치워크된 천이 훨씬 돋보인다.

이 파우치는 친구들의 선물로도 좋을 것 같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