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활용 바느질

리폼하고 남은 자투리천으로 컵받침 만들기

반응형

이 옷은 지난번에 리폼한 꼭끼는 원피스다.
나는 이 원피스를 이용해서 허리치마를 만들었다.
그러고 나니, 몸판의 윗부분이 조금 남았다.
이 원피스는 분홍색과 검정색 두 종류가 있었다.

남은 조각을 손질하니, 각각 두 개의 컵받침을 만들 분량이 생겼다.
컵받침을 만들기 위해서는 뒷면에 흰색 캠퍼스천을 대고 바느질하면 끝이다.

 재봉틀을 이용해서 바느질하면 금방 만들 수 있지만, 없다고 해서 못 만드는 것도 아니다.
손바느질로도 쉽게 만들 수 있는 게 컵받침이다.

먼저, 창구멍을 남긴 채 사방을 꿰매준다.

 모서리를 직각으로 접어서 뒤집어주면, 각이 잘 잡힌 사각형이 완성된다.

그렇게 뒤집은 뒤, 창구멍을 꿰맨다.

창구멍은 손바느질로 공그르기 한다.

그러고는 가장자리를 홈질로 상침질 한다.
그러면 들뜨지 않고 단정한 모양이 된다.

완성된 모습이다.

또다른 것!

두 개를 나란히 놓고 사진을 찍었다.

투명한 유리컵을 받치니까 더 잘 어울린다.
뭔가를 만들다가 10cm 안팍의 조각천이 남았을 때는 컵받침을 만들면, 딱 좋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