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활용 바느질

남성 트레이닝 바지로 'A라인 스커트' 만들기

반응형

이 트레이닝 바지는 제부의 것이다.
이 바지는 리폼 재료로 쓰라고 동생이 준 것이다.
남성용 바지는 크기가 커서 여성용 옷으로 리폼하기 좋다.
바지의 옆선으로 아플리케된 줄무늬가 예뻐서 이것을 살려서 뭔가 만들어보고 싶었다.
나는 이 바지를 이용해서 A라인 스커트를 만들어 보고 싶다.

먼저, 바지통을 최대한 길게 잘라준다.

자른 바지통을 대고 남은 바지통도 자른다.

바지통의 솔기를 잘라 넓게 펼친다.

펼친 바지통 두개를 A라인 치마로 재단을 한다.
그러고는 두장을 서로 맞댄 후, 재봉틀로 꿰매 준다.

솔기를 바느질 할 때는 안감은 안감대로, 겉감은 겉감대로 꿰매도록 한다.
그렇게 해야 울지 않고 맵시 있는 형태가 나온다.

올풀림을 막기 위해서 지그재그 스티치로 가장자리를 한번 더 꿰맨다.
 

이 치마는 바지의 밑단이 허리가 되는 구조이다.
바느질하기 위해 뜯은 바지의 밑단 부분을 다시 잘 꿰매 준다. 

허리를 바느질 할 때, 고무줄을 넣을 구멍을 겉면에 만들어준다.

이 구멍에 사진과 같은 조임장치가 달린 고무줄을 넣어줄 생각이다.
이런 고무줄은 스포츠복에 잘 어울린다. 

고무줄을 넣은 모습이다.
이 고무줄은 허리를 늘리고 줄이는 데 쓰기보다 장식적인 효과가 더 크다. 

이제, 마지막으로 치마의 밑단을 꿰맨다.
밑단도 겉감은 겉감대로 안감은 안감대로 꿰매준다.

완성된 모습이다.
스포티한 'A라인 스커트'가 완성되었다.
기대한 대로 바지 옆선으로 장식된 라인이 치마 중앙의 멋스런 무늬가 되었다.
이 바지는 내가 입어야겠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