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미난 바느질

벨리댄스 힙스카프 만들기

반응형

벨리댄스를 하다 보면, 필요한 것들이 많다.
그 중 하나가 힙스카프!
힙스카프는 꼭 필요하다.
나는 가끔은 힙스카프도 만들어서 쓴다.
힙스카프를 만들기 위해서는 신축성 높은 벨벳천과 같은 걸 사용하면 좋다.
실제로 판매하고 있는 많은 힙스카프는 벨벳으로 만들어졌다.
벨벳을 늘어나는 방향으로 삼각형 모양으로 재단을 한다.
허리에 둘러서 리본으로 묶여질 정도의 길이로 재단을 한 뒤에 딸랑딸랑 소리가 나는 코인 테이프를 준비한다.

이 테이프를 맨 아래 길게 위치시킨다.

재봉틀을 이용해서 코인 테이프를 바느질한다.
투명실을 이용해서 바느질 해도 되지만, 테이프 색깔과 어울리는 색실로 바느질해도 된다.

조금 더 화려하게 하기 위해서는 코인을 두 줄 바느질 하는 것이 좋다.
위에 한 줄 더 달아 준다.

그리고 맨 위에는 장식적인 테이프를 한 줄 더 단다.
나는 이번에는 꼬불거리는 얇은 줄을 달았는데, 이것 말고 다른 것이 없어서 달았다.
이것보다 조금 더 넓은 테이프를 달면 더 예쁘고 허리에 묶을 때도 튼튼한 느낌을 줘서 좋다.

완성된 모습이다.

이건 실버 코인으로 만든 검정색 힙스카프!
이렇게 직접 만들면, 값싼 비용으로 힙스카프를 장만할 수 있다.
코인 테이프는 동대문 종합상가 1층에서 산 것이다.

반응형